Review & Tip/IT

티스토리 에드센스 가입 승인 후기

라촐 2023. 1. 13. 02:20
반응형

티스토리 에드센스 가입 승인 후기

나는 이전에도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거등 몇 개의 블로그를 만들어서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잠시 사용하다가 말고 하는 패턴이 반복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해서 나의 일상생활의 기록들을 남겨 가보기로 했습니다.

작년 10월 초에 새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처음부터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 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글을 하나하나 채워 나가면서 많은 블로거들이 승인받아 사용하고 있는 애드센스를 한번 승인받고 싶어 졌습니다.

어느 정도 글도 누적되었다고 생각되었을 시점인 12월 중순쯤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글을 작성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승인이 잘 나는지 알지 못한 상태에서 글만 어느 정도 누적이 된다면 승인이 나는 것인 줄로만 알고 그냥 승인 요청을 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꽉 채운 2주가 지난 시점에 승인 거절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온 거절 메일에는 승인을 받기 위해서 보완해야 될 내용들이 두루뭉술하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무슨 사유로 거절된 것인지는 정확하게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무엇을 수정해야 통과가 될지도 알 수가 없었습니다.

콘텐츠가 빈약한지, 무슨 알지 못하는 정책을 어긴 것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습니다.

아래는 메일로 회신온 내용입니다.

 

그래서 나는 다른 유튜브나 블로그들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는 여러 가지가 설명되어 있지만 그중에 할 수 있는 내용을 골라서 몇 가지 블로그에 적용시켜 봤습니다.

1. 글 중간에 줄 바꿈을 하지 않는다.

2. 글을 완성형인 "다"로 마무리한다.

3. 글에 링크를 최대한 없앤다.

4. 본문의 첫 번째에 제목을 한번 더 넣는다.

5. 맞춤법 검사를 한다.

그리고 처음에는 콘텐츠가 부족한가 싶어서 조금 더 글을 늘리고 난 다음에 재승인 요청을 하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기존에 승인받은 분들은 거절되자마자 바로 재승인 요청을 하고 승인이 나는 시간 동안 콘텐츠를 계속 추가시켜 나가는 방법이 시간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조언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나도 거절 2~3일 후 재승인 요청을 하고 꾸준히 2~3일에 1~2개의 글을 계속 올려나갔습니다.

그러고 나서 또다시 거의 2주를 꽉 채운 후 드디어 승인이 났습니다.

 

^^ 어떤 분들은 한 번에 어떤 분들은 4달 만에 승인이 나고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생각보다는 빠르게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고 난 후 광고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광고가 달리는 데는 일정시간이 걸리는 것 같았습니다.

몇 시간쯤 후 블로그를 확인하니 그냥 광고자리에 adsense라고만 적혀 있던 곳에 광고가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변변찮은 블로그라 수익은 거의 없습니다. -_-;;

그래도 승인이 되었다고 하니 나름 기분은 좋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원하시는 다른 블로거분들도 위의 5가지 정도는 최소한도로 지켜보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