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미국

미국 샌디에고 씨월드 (2007)

라촐 2024. 4. 30. 03:51
반응형

예전 사진을 정리하다 과거 여행 사진들이 남아 있어 하루 한두장씩 올려보려 합니다.

다녀온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지금과는 많이 다르겠지만...나의 추억을 회상하며 올려보려 합니다.

 

첫날 LA로 입국 후 호돌이 분식에서 식사 후 헐리우드에 들러 차이나극장을 잠시 구경하고 커피한잔하고 바로 남쪽으로 핸들을 돌려 샌디에이고까지 내려갔습니다.

 

샌디에고에서 숙박 후 다음날 첫 일정은 씨월드!!

걸으면서 구경하다 보니 범고래쇼~ 처음 범고래쇼를 본 순간 나의 머릿속 충격은 지금도 잊혀지지 않는다. 

 

Believe

 

씨월드 범고래쇼

경쾌하고 스펙터클한 음악과 함께 범고래와 조련사와 함께하는 공연, 그리고 교감, 중간에 관객 어린이 중 한명과의 만남이 있는 장면도 인상깊었습니다.

씨월드 범고래쇼
씨월드 범고래쇼

동물학대 논란과 사고로 인해 씨월드에서 추가적인 범고래의 사육은 하지 않고 현재 사육되고 있는 범고래까지만 쇼로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은 당시 보았던 샤무 "Believe" 쇼를 영상으로 잘남겨져있어 공유 드립니다. 현장 느낌 보다는 못하지만 한번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씨월드 범고래쇼 동영상 (Believe)

다음으로는 익살스러운 물개쇼와 돌고래쇼를 봤지만 범고래쇼의 여운이 가시질 않았습니다. 범고래쇼를 마지막에 봤어야 하지 않나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당시에는 씨월드를 나오기전 범고래쇼를 다시 한번 더 보고 나왔습니다.

씨월드 물개쇼
씨월드 돌고래쇼

씨월드로 샌디에고 일정은 마치고 이제 북상하여 샌프란시스코까지 올라가는 일정을 시작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