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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한 모바일 티켓을 사용하는 것이 대중화 되어 있지만 모바일 접근성이 떨어지시는 부모님들은 아직 역창구에서 발매한 일반 승차권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일반 승차권을 분실하였을 경우에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승차권을 분실한 경우에는 구간 변경이나 환불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회원번호나 신용카드 등으로 승차권 구입 사실을 확인 할 수 있는 경우에 한하여 환불 또는 구간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좌석을 지정하지 않는 입석, 자유석 승차권은 제외 됩니다.)
- 먼저 운임 요금을 다시 지불하고 승차권을 먼저 재발급 받습니다.
- 분실된 승차권이 미사용 되었는지 확인 후 최저 위약금(400원)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하게 됩니다.
위 경우에도 분실한 승차권이 이미 환불된 신청 된 경우나 재발행한 승차권을 환불 또는 변경하거나 도착역 이전에 내릴 경우 환불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오늘은 기차 승차권 분실시 대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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